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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d: 11654, Vote: 78, Date: 2011/12/20 07:00:38
제 목 스피드훈련후 실시하는 경락마사지
작성자 운영자
스피드훈련후 가능한 한 빠른 시간내에 다음의 마사지를 실시하면 부상예방이나 회복에 도움이 된다. 단 훈련이나 대회후 기온이 내겨가면 바로 몸도 식어지므로 목욕후에 실시해도 좋다.

종아리부위

스피드훈련후는 착지등으로 부담이 특히 많이 가해지기 때문에 다리를 중심으로 실시한다. 안쪽 복사뼈에서 손가락 4개의 너비위를 엄지로 누른다. 여성등 팔힘이 약한 경우는 양손으로 꾹 강하게 눌러도 좋다. 갑자기 강하게 누르지말고 천천히 힘을 더해간다. 종아리의 피로를 경감시키고 냉증 등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몸을 데워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무릎부위

의자에 걸터앉아 무릎을 세운다. 오른쪽 그림과 같이 양쪽의 들어간 부위를 꾹 누른다. 무릎의 안쪽 통증에는 안쪽 팬 곳을, 바꿑쪽 통증에는 바깥쪽 팬곳을 강하게 누른다.

양쪽을 꾹 누른 후 무릎의 돌출해있는 부분을 양엄지손가락으로 꾹 누른다. 3세트로 무릎의 안쪽, 바깥쪽의 피로가 빠진다.



종아리부위

발가락끝은 신경이 집중되어 있다. 발가락끝을 만져주는 것으로 뇌에 자극이 가해진다. 혈액을 순환시키고 신체를 데워주는 기능도 있다. 신발을 착용하고 있으면 발끝이 무뎌지므로 발가락이나 발가락 사이를 자극해준다.

① 우선 이쑤시게 등으로(손잡이 부분을 사용) 발풉고 피부의 중간을 콕콕 찔러 자극을 가한다. ② 그 후에 발가락을 당겨 상하로 움직인다. ③ 엄지와 검지의 사이에 움푹한 부위. 누르면 맥박을 느끼기 때문에 너무 강하게 누르지 않도록 주의한다. 양손으로 천천히 깊게 눌러간다. 이 3단계로 발목부터 아래를 풀어준다.


출처 : 코마츠 히데토(일본 십자당 침구원 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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