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 829  
Read: 16456, Vote: 71, Date: 2010/06/24 01:39:44
제 목 [바나나형]체형을 유지하기위해서는 일찌감치 근력훈련을
작성자 운영자

옛날은 빼빼했던 바나나형 - 체형을 유지하기위해서는 일찌감치 근력훈련을 개시

젊었을 때 빼빼했던 사람에게 많은 것이 [β2AR]이라는 비만유전자를 가진 바나나형 체형의 사람이다. 기초대사량이 보통 사람보다도 200kcal 정도 높기때문에 지방이 잘 쌓이지 않고 근육도 잘 붙지 않기때문에 가슴판이 얇고 손발이 가늘고 긴 것이 특징이다.

일견 문제가 없는 것같지만 잘 피로해지고 원기가 없어지는 경향이 있다. 또 10대 후반부터 20대 후반까지는 호리호리했어도 30대를 지나면서 기초대사가 떨어져가면 원래 근육량이 적기때문에 신체 전체에 조금씩 지방이 붙어가는 경우가 많다.

바나나형 달림이의 경우 체중을 줄일 필요는 없으지만 건강할 때 질이 좋은 근육을 붙혀놓지 않으면 보통의 사람과 비교했을 때 부상이나 통증으로 잘 달리지 못할 위험이 높아진다. 또 허리가 굽혀진 새우등의 자세가 될 수 있기때문에 몸의 센터(배꼽에서 약 10cm아래)를 당긴다는 생각으로 달리도록 한다.

바나나형 달림이가 유념해야 할 핵심사항

○ 기초적인 종목을 균형있게 실시한다.
○ 복식호흡을 의식하여 새우등이 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 몸의 중심(배꼽의 10cm 정도 아래)을 의식하여 달린다.

① V 포즈(복직근) - 10초 유지

  1. 골반을 안정시키고 10초를 유지한다.

② 내로우 푸시업 + 싱글렉 리프트(Narrow Push-up + Single Leg Lift, 상완삼두근, 대둔근, 햄스트링) - 10회

  1. 손은 어깨폭만큼 벌인다.
  2. 뒤꿈치를 굽혀 몸을 내린다.
  3. 한 쪽 다리를 올린다.

③ 싱글 렉 리프트(Single Leg Lift, 대둔근, 햄스트링) - 좌우 각 10회

  1. 왼쪽 다리를 올린 상태를 유지한다.
  2. 오른쪽 다리만으로 허리를 들어올린다.
  3. 거꾸로 같은 식으로 실시한다.

④ 크로스 백아치(Cross Back Arch, 척추기립근) - 좌우 상호 20회

  1. 배를 대고 누워 손을 경사 45도의 위치에 둔다.
  2. 오른손과 왼쪽 다리를 동시에 올린다.
  3. 거꾸로 같은 식으로 실시한다.
글 : 竹之內敏(일본 건강운동지도사,현역 시절 마라톤대회에서 우승하기도 했으며 철인3종경기에도 입상한 경험이 있다. 현재 Good Shape Cafe를 운영중에 있다)

달림이 운영자님 프린트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7/11   
Name
Pass
이전글 812 여름의 집중훈련이 가을에 효과를 낸다(1)
다음글 810 [서양배형]허벅지안쪽과 대둔근을 단련해야